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클라스트 T20 태블릿 개봉 및 초반 사용기

스토리/일상·기억

by 에스프리터 2019.04.07 22:03

본문

 
가성비로는 최고의 태블릿 T20
 
1. 개요


그 동안 지하철 출퇴근 때 1시간반 정도로 나름 장시간 출퇴근인지라 동영상을 보거나 E-BOOK 같은 걸 보고 싶은 생각이 되게 강했는데 와이프님께 결혼기념일 선물로 테클라스트의 T20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 역시 비슷한 단가의 선물을 바쳤...)
 
 
T20 언박싱을 해봅니다. 단촐한 구성이 반겨줍니다. 사실 요즘은 그렇게 이것저것 많이 끼워넣는 경우가 드뭅니다. 딱 본체, 케이블, 충전기만 넣어주는 게 트렌드죠. 그리고 지문 인식 센서가 보이는데 저는 케이스를 씌운지라 지문 인식을 별로 쓰지 않지만 인식률 자체는 좋습니다.
 
 
 
그리고 사은품으로 주신 USB 케이블인데 좋긴 좋은데 한국에선 트렌드가 지난 미니USB 단자가 있어서 막상 쓸 일은 없었네요 -_ㅜ
 
여하튼 각설하고, 구매하자 말자 이 블로그(바로가기)를 참조해서 글로벌 롬을 올리고 KT대리점에 가서 데이터쉐어링 유심을 받았습니다. 2대까지는 유심값만 내면 무료라고 하니 T20을 쓰시고 KT를 쓰시는 분은 꼭 데이터 쉐어링 쓰시실 추천드립니다.
 
각설하고 본격적으로 세팅을 완료한 직후에는 생각보다 느려서 당황스러웠습니다. 아무리 하드웨어 스펙이 좋다고 해도 최적화가 안된 느낌이랄까요. 하지만 런처를 NOVA 럼처로 교체하고 구글 플레이 업데이트를 계속 진행해주니 타협할 수 있는 속도까지 올라왔습니다. 그래도 갤럭시탭 최신형보단 느립니다ㅜ 하지만 쓰다보니 적응은 되더군요.
 
 
 
 
2. 활용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용도는 듀얼모니터 활용, E-BOOK, 게임으로 3가지입니다.
 
첫 번째로 듀얼 모니터입니다. SpaceDesk(바로가기)에서 앱을 PC와 태블릿에서 동시에 다운 받아 세팅한 뒤 실행해줬을 때 꽤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물론 2개의 디바이스가 동일 와이파이 권역 안에 있어야 하고, 태블릿의 반응 속도는 느린 편이지만 단순히 화면 하나 띄워놓고 보기엔 꽤 괜찮았습니다. 게임은 엄두가 안나고 유튜브나 엑셀 창 띄우는 것까진 무난하게 수행했네요.
 
 
 
두번째로 E-BOOK입니다. 태클라스트 T20은 2560*1600 해상도로 E-BOOK을 볼 때 전혀 문제가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Notification bar에서 흑백모드를 띄울 수 있기 때문에 눈의 피로 등은 별로 없는 편이었습니다. 굳이 단점이라면 무게가 꽤 느껴진다는 건데 사실 이런게 부담스러우신 분은 태블릿이 아니라 E-BOOK 리더기를 구매하시는게 맞다고 느껴져서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세번 째로 게임 실행입니다. 사실 이미 다른 게임 리뷰가 워낙에 넘쳐서 굳이 더 언급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데 게임 자체는 대부분의 게임이 실행이 잘 됩니다. 배그 같은 메이저한 게임은 대부분이요. 다만 의외로 해상도가 너무 높다보니 마이너한 게임에서 화면이 늘어나 보인다던가 하는 문제는 있었습니다. 아~ 그리고 포켓몬고도 실행이 안되요 -_ㅜ
 
 
3. 장단점

[ 장점 - 가성비 면에선 깡패 ]
사실 이 정도 스펙으로 삼성이나 애플 등 메이저 회사에서 태블릿을 구매하려면 기본 60~70은 찍고 시작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T20은 30만원 전후의 가격에 LTE를 사용할 수 있으니 이 정도 가성비가 좋은 태블릿은 찾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게이밍 태블릿이라는 목적에는 정말 매우 충실한 태블릿이죠. 그 외에 E-BOOK 등 다른 용도로도 사용하기가 매우 좋습니다.
 
[ 단점 - 무게 ]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10.1인치 짜리 태블릿이라 무게를 절대 무시하지 못합니다. 작은 책 하나를 항상 들고다니는 것 같고, 그냥 화면을 계속 보는 거면 모를까 한 손으로 태블릿을 쓰는 건 거의 불가능하다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T20 이외에도 비슷한 사이즈의 대부분의 태블릿이 가지는 문제이니 T20만의 문제라 보긴 어렵네요.
 
4. 총평

T20을 일주일 정도 쓰면서 가볍게 느낀 점을 써봤는데 정말 추천하는 태블릿입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이 가격에 이 정도 스펙의 태블릿을 구매하긴 쉽지 않습니다. 30만원 전후의 태블릿을 고민하신다면 T20을 후보 리스트에 꼭 올려서 비교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