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피터 노트북(jupyter notebook) 테마 적용시 결과가 잘려 보일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

● 주피터 노트북 테마가 보기 불편할 때 쓰는 방법.

1. 개요

파이썬 기반 데이터 분석용으로 주피터 노트북(jupyter notebook)을 많이 쓰실 겁니다. 그런데 쓰다보면 주피터 노트북을 이클립스처럼 테마를 적용해서 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공식은 아닌 듯 하지만 jupyter_themes(바로가기)에서 주피터 테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크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PIP로 바로 설치 가능하고, 커맨드 명령어로 쉽게 옵션을 바꿀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이게 공식이 아니다보니 적용하고 나면 결과창의 왼쪽 부분이 일부 잘려 보일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본론

결론부터 말해서 수작업으로 CSS 파일을 편집하면 됩니다. 우선 편집을 하기 전에 본인이 원하는 테마를 최대한 적용합니다. CSS를 편집해도 테마를 변경하면 리셋되니 결과창은 무시하고, 본인이 가장 원하는 테마를 우선 세팅하세요. 그런 다음 C:\사용자\사용자명\.jupyter\custom 폴더로 이동합니다.

custom 폴더 내의 custom.css 파일을 메모장이나 노트패드 등 편집 프로그램으로 실행합니다.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div.output_are가 있을 것입니다. 그 값을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div.output_area {
display: -webkit-box;
padding: 20px;
}




그리고 주피터 노트북을 실행하면 화면이 밀리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결론

주피터 테마 자체의 버그인 듯 한데 더 이상 업데이트가 안되는 듯 합니다. 그래도 CSS를 편집하면 금방 수정이 되니 조금만 노가다 하면 편리하게 주피터 테마를 쓸 수 있습니다.




에스프리터 | http://note.espriter.net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