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ifCam - 편리하게 GIF 짤방을 만들자

Archive

by 에스프리터 2018. 4. 5. 18:22

본문



오늘은 편리하게 GIF 짤방을 만들 수 있는 GifCa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IF 짤방을 만드는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한국 기준 가장 흔하게 쓰이는 것은 꿀캠과 GifCam입니다. 다만 꿀캠의 경우 기능은 좀 더 많아보이지만 로고가 이미지에 박힌다는 단점이 있죠. 그래서 흔히들 GifCam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주소는 아래입니다. 다만 공식 사이트가 맞는지 확신이 들지 않아서 제가 쓰고 있는 파일도 올립니다. 단일 파일이라 쓸 때 불편함도 없어요.




다운 받아서 실행을 하게 되면 아래의 GIF 처럼 뜰텐데 저 프로그램 내부의 창이 GIF를 녹화하는 영역이 됩니다. 그리고 REC를 누르면 녹화를 하고 STOP을 누르면 녹화가 정지됩니다. 그리고 SAVE를 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게 되죠.


REC 버튼을 누르면 세부 세팅창이 뜨는데 2번 이상 진행할 경우 반드시 첫번째 녹화 후 저장이 완료된 상태에서 New를 눌러서 초기화를 시켜 준 다음에 진행을 해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존 녹화분 뒤에서 이어서 녹화가 됩니다.

그리고 프레임은 33/16/10FPS으로 지정할 수 있는데 동영상이나 게임은 당연히 33으로 해야겠지만 단순한 화면 캡처 정도면 10으로 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프레임 수가 높으면 높을 수록 녹화 가능 시간 및 용량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적절하게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Full Screen은 아시다시피 전체 화면, 그리고 Capture Cursor는 녹화 할때 마우스 커서가 보이게 할지 안할지 정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Frame 버튼은 녹화하기 이전에 Frame을 설정하는 것이고 딱히 쓸일은 없습니다. 그리고 Edit에선 말 그대로 애니메이티드 된 슬라이드들을 삭제하고 편집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 역시 자주 쓸 일은 없어보입니다.

중요한건 Save 기능인데 Quantizer가 디폴트로서 자동 최적화이고,
Nearest - 원본에 가장 유사하게
256 colors - 256 색상만
20 color - 20 색상만
GrayScale - 흑백
Monochrome - 모노크롬
Custom - 사용자 정의 색상
Preview - 미리보기
Export To Avi - Avi 동영상 파일로 출력
About - GifCam에 관해

와 같이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은 Nearest가 가장 평범하게 쓰인다고 할 수 있죠.


지금부터 녹화하는 것을 녹화해보겠습니다. 별로 안 어렵죠?


동영상을 짤방으로 만들고 싶으면 동영상 위에다가 GifCam을 놓고 찍으면 되고 작업물을 찍고 싶어도 적당히 프레임을 맞춰서 진행하면 됩니다. 다만 정확하진 않지만 용량이나 프레임 수에 제한은 있는 것 같으니 대략 10초 이내로 녹화를 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그 이상은 진짜 동영상 녹화가 나을 것 같구요.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IT 교육기관인 KIC 캠퍼스에서 공부하며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혹시 잘못된 내용이 있거나 문제 소지시 댓글 남겨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태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