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o 앱인 Todoist 사용해보기(프로젝트 공유) #5


오늘은 마지막 시간으로 Todoist 프로젝트를 공유해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활용하고 Todoist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를 들면 부부 간에나 혹은 직장 팀 내에서 팀장이 지시를 내릴 때 todoist를 통해서 지시를 내리면 전세계 어디서든 쉽게 확인하고 체크가 가능하다 정도를 들 수 있겠네요.

우선 메뉴를 눌러줍시다.



프로젝트 우측 사이드 쯤에 커서를 대면 점 3개가 보이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걸 눌러주세요.


프로젝트 공유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메일 또는 이름으로 초대를 할 수 있습니다. 이름은 기존에 리스트가 있을 경우이고, 보통은 Todoist에 가입된 상대방 이메일 주소를 적어서 초대를 보내게 됩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승인하면 완료!


이제 프로젝트를 공유해서 좋은 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정확한 건 Todoist 프리미엄 플랜(바로가기)에 있지만 대표적인건 이 정도 입니다. 우선 작업(task)를 타인에게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걸로 누가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체크할 수 있겠죠.


또 하나는 댓글 기능입니다. 댓글 기능을 통해서 작업(task)에 대해서 멘트를 달거나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이 있을 때 그것에 대해 의견을 달거나 참고 자료를 달면 괜찮겠죠?


제가 준비한 Todoist 관련 문건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엔 GTD에 관한 얘기나 에버노트에 관한 얘기를 해볼까 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IT 교육기관인 KIC 캠퍼스에서 공부하며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혹시 잘못된 내용이 있거나 문제 소지시 댓글 남겨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